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경제/남자의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코스피 분석

반응형

 

오늘 삼성전자 그리고 코스피 정말 엄청난 상승장이어서 저도 깜짝 놀랐는데요. 주말 저녁에 제가 추천해드린 종목에서도 이익들 많이 보셨으면 좋으련만 어떠셨나요? 저도 사실 주식 고수도 아니고 그냥 틈틈히 조금씩 하는 중인데 이렇게 추천종목에서 많은 수익들이 나니까 저도 참 신나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 저는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하루를 정리하거나 아침에 그날 수급이랑 예측을 하는 공부를 하고있는거 같아요. 이렇게 블로그도 하고 주식공부도 더 하게 되어서 참 1석2조라는 생각이 듭니다. 

 

2020/03/23 - 코스피 코스닥 종목추천.

 

코스피 코스닥 종목추천.

짧은 주말이 다 지나가고 어느덧 다시 월요일입니다. 다음주 코스피 코스닥 오늘까 내릴까 이것도 궁금하기도하고, 미국의 심각한상황이 언제쯤 해소가 되어 우리나라 증시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하기도..

whiterege12.tistory.com

 

 

일단 오늘 코스피 차트랑 수급부터 살펴보고 그다음에 삼성전자 그리고 제가 추천해드린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핫한 코스피 종목들 같이 살펴 보도록해요. 

 

일단 8.60%가 올랐고 제가 말씀드린데로 개인이 빠지고 외국인의 매도량이 많이 줄었어요. 그리고 기관이 들어오고 투신까지 들어왔네요. 안올라가면 이상한 날이었어요. 아침부터 외국인이 들어오더니 정말 대단한 상승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코스피가 커다란 음봉을 잡아먹어주는 날도 있어야 투자할 맛이 나지요. 

 

그리고 신용잔고가 정말 많이 줄었어요. 이게 줄어들어야 단기 바닥이라는거 제가 몇번 말씀 드렸죠? 오늘은 7조5천억까지 줄어들었어요. 반대매매도 많이 나온거 같고 이제 이런 수급이 쭉 지속된다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삼성전자 주가 오늘 퍼팩트했습니다. 드디어 제가 노래를 부르던 개인의 순매도 그리고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엄청 많이 매입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순매수가 어디인가요. 오랜만에 기관도 쌍끌이 매도를 해주었고, 투신도 오늘은 담아주었네요. 정말 완벽한 날이 아닐수 없어요. 일단 제가 지지와 저항이이라고 말씀드린 부분 46000원 후반까지 는 올라왔습니다. 마지막에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종가가 조금 높은게 흠이긴한데, 일단 내일 아침상황을 봐야 할거 같아요. 

오늘처럼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와준다면 내일도 담아야 할 첫번째 종목입니다. 

 

 

셀트리온 역시 수급이 꽤 좋은데요. 셀트리온 3형제중에 셀트리온 제약은 어제 상한가 가까운 급등을 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장시작할때 시세를 주고 그다음부터는 보합을 유지하면서 지속되었네요. 하지만 개인이빠지고 외국인이 샀기때문에 오늘도 액션을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저의 최애 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어제 9.1% 상승을 주었는데요. 이렇게 무거운 주식이 정말 많이 올랐어요. 개인은 빠지고 외국인은 몇거래일 연속으로 사고있으며 기과나이 사고 투신까지 사고있습니다. 이제 외국인이 삼성전자 주가보다 삼성바이로로직스로 투자를 할거 같은 이상한 예감이 드는 종목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좋을거 같군요. 

 

코스닥 대장 셀트리온헬스케어입니다. 역시 아직도 수급이 좋아요. 개인은 팔고 외국인은 사고 어제는 기관도 같이 사주고있네요. 하지만 어제는 투신이 들어오지 않아서 약간 아쉬운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수급이 매우 좋기 때문에 아직도 시세를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이중에서 수급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건 삼성바이오로직스 입니다. 그리고 관심이 가장 많은 삼성전자 주가는 오늘 외국인 수급을 꼭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2020/03/20 - 삼성전자 주가 수급과 전망.

 

삼성전자 주가 수급과 전망.

오늘 오랜만에 코스피 코스닥 그리고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어찌 다들 성공적인 투자를 했는지 잘 모르겠어요. 저도 지금이 삼성전자 주가의 바닥이길 기원하면서 이 글을 써봅니다...

whiterege12.tistory.com

제가 이 포스팅을 정말 정성것 길게 했는데요. 삼성전자 투자를 하실때 꼭 장중에 확인해야할 여러가지 요소들을 넣어서 포스팅 했으니까 정말 꼭 한번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거래원에서 외국인이 정말 강력하게 찍히는지, 코스피에 외국인이 많이 이탈을 하지 않는지 그리고 키움증권에서 매도의 주문이 더 많은지 장중에 이 3개는 꼭꼭 확인해보시고 투자를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않으면 삼성전자는 아직 수급이 좋지 않다고 말씀드릴수가 있어요. 단 하루 수급이 풀린건데 장중에 그런 지표들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3거래일 정도 외국인이 들어오는거 보고 투자하셔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실시간 미국선물지수는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는 우리나라 증시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어제 뉴욕증시가 폭등을 했기때문에 오늘도 역시 아침장에는 빨간색을 볼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하지만 수급을 확인하는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오늘도 꼭 성투 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