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경제/남자의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단기바닥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정말 관심이 많습니다. 어제 장초반에는 정말 좋았다가 마지막에 외국인이 빠지면서 주가를 흔들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삼성전자의 단기바닥은 찍은거 같습니다. 일단 내부적으로 삼성전자 주가 차트를보고 외부적으로 제가 왜 그렇게 생각을 하는지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

 

 

2020/03/18 - 삼성전자 주가 예고된 코스피 하락.

 

삼성전자 주가 예고된 코스피 하락.

삼성전자 주가 떨어지는거 보고 오늘 많이 속 쓰리시죠. 저도 오늘 패닉의 시장을 보고 있으면 수급분석할때 개인 투자자들의 빨강색 +가 생각나서 너무나 마음이 아팠습니다. 하루종일 삼성전자 주가 호가창이랑..

whiterege12.tistory.com

여기 제글을 보시면 5만원밑에 바닥은 47000원 중후반 그리고 그 아래 지지와 저항선은 43000 초중반이 될거라고 말씀드렸지요? 삼성전자 같은 미국에 가져다 놓아도 시총10위 안에 들어갈만한 큰기업은 이렇게 저항과 지지를 보고 단기바닥을 예측하는게 꽤 성공률이 좋습니다. 

 

이번주일요일에 삼성전자 주가는 42400원을 터치하고 올라오는 중인데요. 대략 -600원 정도의 차이니까 지지와 저항선 꽤 믿을만 하지요? 일단 단기적으로 이곳까지 밀린다는건 47000원선을 지지해주시 못하고 쭉 내려온 영향이 클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지금은 어디에서 주가가 놀고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자 어떠신가요. 많이 본 숫자 아니신가요? 제가 몇번이고 강조해드렸던 47600원 700원 사이입니다. 제가 오만원 밑의 목숨줄이라고 생각하라고 했던 47000원중반선까지 밀렸습니다. 하지만 오늘 시초가가 갭상승을 해버렸지요. 자 이렇게 저항과 지지만 알면 어디가 저항선이고 어디가 지지선인지 대충 감이라도 잡습니다. 제가 뭐라고 말씀드렸지요? 돈버는 사람은 지지에사고 저항에 판다 하지만 돈을 못버는 사람은 저항에 사고 지지에 판다. 일단 주식을 하시려는 분들은 저항과 지지의 개념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우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 위에 제글에 저항과 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놓았고 또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할 계획중에 있습니다. 

 

일단 이번 삼성전자 주가의 단기 바닥은 42600원쯤이 되는게 될거같습니다. 자 그럼 앞으로는 어떻게 될것이냐. 지지와 저항은 예측의 구간이고 나머지는 대응의 구간입니다. 장중에 악재가 터져서 흘러내리는데 43000~42000원 선을 그냥 깨고 내려간다. 손절해야 합니다. 하지만 악재가 아무리 터져도 저 선을 목숨처럼 지켜준다. 그럼 그때 사시면 됩니다. 주식이라는게 어쩔때 보면 단순합니다. 양봉이 뜨면 음봉이 떠야 하고 음봉이 뜨면 양봉이 떠야 합니다. 하지만 음봉이 쭉 뜨고있는상황에서 지지선에서 양봉이 지켜준다? 이건 매수 시그널입니다. 

 

 


 

삼성전자 바닥의 외부적요인입니다. 일단 반도체 시장이 그렇게 어렵지 않을거라는 예상이 정말 많습니다. 왜 그러나면 재택근무로 인해서 노트북이나 컴퓨터 그리고 더 좋은 스마트폰을 찾게 될거라는 예상이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지금 미국에서는 클라우드서비스를 마이크로소프트 에플이 주도적으로 늘려나가고 있으며, 아마존이나 구글도 늘려나가고있습니다. 인텔도 마찬가지고요. 앞으로는 세상이 변하게 될것입니다. 개인주의는 더 팽배해 질것이고 업무도 회사에서 하는 시대가 코로나로 인해서 금방 사라져버릴겁니다. 그래서 집에서 하는 재택근무 그리고 집에서 볼수있는 넷플릭스 유튜브 이런 플렛폼들이 뜨기시작하면서, 삼성은 장기적으로 수혜를 입을 기업입니다. 왜냐하면 이런것들의 수요가 늘어난다면, 데이터센터들을 많이 지어야 하는데 거기에 삼성의 메모리들이 많이 들어가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미국의 마이크론?(맞나모르겠습니다) 이 3개의 업체들은 지금은 주가가 내려가서 힘들지 모르지만, 앞으로의 전망은 매우 밝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시장의 대표회사의 독점이 더 심해질것 입니다. 예를들면 미국의 에플과 마소 아마존 구글 나이키 스타벅스 도미노피자 넷플릭스 테슬라 등 시장을 대표하는기업들이 더욱더 시장을 이끌어가게 될것이며, 앞으로의 소득도 잘사는 사람과 못사는 사람이 분명하게 나뉘어질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결국에 삼성의 반도체를 따라올수 있는 기업이 없으므로 삼성의 독과점은 더욱더 심해질거라 생각이 들어요. 

 

자 그리고 다음 포스팅에 하겠지만, 환율이 바닥입니다. 미국의 무제한 양적완화, 그리고 헬리콥터 머니를 표방케하는 미국 연준의 돈살포로 인해서 삼성전자는 환율이 떨어져서 수출에 타격을 입을일이 전혀 없습니다. 저도 환율 예측을 하고 어느정도 이익을 본 후에 모두다 처분했지만, 이렇게 미국이 선제적으로 많은 조치들을 내놓을것이라고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미국달러인덱스와 미국증시의 단기적바닥 그리고 우리나라 증시의까지 따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미국의 달러인덱스가 꺽이는 지점이 미국과 한국주식의 단기적 바닥이 될 가능성이 매우매우매우 높습니다.

 

이렇게 치솟던 달러인덱스가 월요일 (삼성전자 주가의 바닥)시점에 꺽이면서 수직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미국증시도 대략 비슷한 곳에 바닥이 형성되어있을겁니다. 바로 확인 해보도록하지요.

미국증시의 바닥도 월요일이 맞네요. 그뒤로 쭉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건 제가 다음포스팅에서 정말 자세하게 다룰내용이긴한데, 과거의 경제위기에도 이게 대부분이 단기바닥을 적중시켰습니다. 달러인덱스가 꺽이는 지점이 단기적 바닥이라고 생각하시면 약간 쉬워집니다. 하지만 지금이 정말 바닥이냐? 이건또 아닙니다. 지금이 진바닥이니까 다사야 해 이런마음은 버리면 될거같습니다. 아무튼 삼성전자 주가는 단기적으로 바닥을 찍었고, 앞으로 어떤 지표들이 나와서 힘들게 하고 괴롭히고 할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단기적 바닥을 찍고 상승하는 추세인거 같습니다. 다만 하루하루 외국인들의 수급이랑 이런것들은 잘 보시고 투자를 하셔야 좋은 투자 하실수 있으시겠지요? 다음주도 성공투자!! 우리모두 돈 많이 버는 개인이 되길 항상 소망합니다 ^^

 

 

ps. 오늘의 삼성전자 주가는 조금 힘들거라고 보고있습니다. 어제 말씀드린것처럼 5일선과 이격도가 약간 멀고 그리고 개속되는 오름추세로 인해서 리스크가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지와 저항 이거 하나 기억하시고 외국인과 기관의 흐름에 맞게 투자를 하면 좋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좋아요 🧡🧡와 댓글은 항상 큰힘이 됩니다 ! 제가 아침에는 다른일도 해야 하고 새벽에는 미국증시를 하고 낮에는 우리나라 주식을 하다보니까 하나하나 댓글은 못달아드리지만, 주말에 시간날때는 항상 달아드릴테니까 궁금한점 많이 질문해주셔도 괜찮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