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경제/남자의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코스피 분석

반응형

 

 

네. 삼성전자 주가랑 코스피 전망 저와 생각이 비슷하시지요? 오늘 매우 힘들거에요. 미국증시가 대폭락을 다시 한번 기록했는데요. 일단 제가 맨날 살펴보듯 여러가지 지수부터 살펴보도록해요. 그리고 난후에 어제 코스피 삼성전자 주가 보시고 오늘의 예측 한번 해볼게요. 단기적으로 삼성전자 주가 바닥을 예상해보도록해요. 

 

다우지수 12.93% 나스닥종합 12.32% S&P 11.98% 정말 무섭게 빠졌습니다. 영국 프랑스 독일 유로 이탈리아까지 싹 빠지고 있습니다. 

 

미국 선물지수입니다. 다행이 1%가까이 상승중이긴합니다. 다만 다른 악재가 조금 많이 쌓여있습니다. 

 

 

지금 달러는 엄청 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1233원입니다. 원유가격도 한번 보시지요. 

 

 

엄청나게 하락중이네요. 세계는 지금 이렇게 흘러가고 있었답니다. 

 


 

어제 코스피 지수 한번 살펴볼까요? 

 

코스피는 1714로 3.19% 하락으로 마무리 했는데요. 수급도 같이 보시죠. 

 

 

코스피는 개인은 한달째 매수 중입니다. 어제는 개인이 1조가까이 매수를 하였는데 언제까지 이렇게 매수를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주식 반대매매 11년만에 최대…'깡통계좌' 속출 우려 | 연합뉴스

주식 반대매매 11년만에 최대…'깡통계좌' 속출 우려, 박상돈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03-15 06:31)

www.yna.co.kr

코스피 관련 기사에서 엊그제 주식 반대매매가 11년만에 최대라는 기사를 봤습니다. 11년전 08년 리먼 사태가 있었던 시절입니다. 이 반대매매라는건 증권사에서 돈을 빌려쓰고 수익이 나지 않으면 증권사가 강제로 남은 주식을 팔아버리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코스피 바닥은 신용으로 쓴 가격이 떨어저야만 가능하다고 말씀 드렸지요? 개인이 1조가까이 사더라도, 신용잔고가 떨어지지 않는 한은 바닥이 아닙니다. 단기적 상승이 나올수도 있지만 그게 상승이 아니지요. 

 

코스피에서 외국인은 거의 한달가까이 매도 중입니다. 어제는 7천억 정도 매도를 했는데요. 제가 어제도 말씀드렸다 시피 외국인은 지금 한국의 자산을 팔아서 달러를 만드는 걸로 보여요. 그리고 지금은 달러가 왕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달째 매도를 하는데 그 가격이 정말 하루하루가 묵직해서 언제 외국인의 수급이 좋아질 지 예측자체가 안됩니다. 

 

2020/03/16 - 달러환율 상승 지금은 달러가 왕이다

 

달러환율 상승 지금은 달러가 왕이다

오늘 아침에 상상도 못한 기습적인 금리인하로 인해 저는 계획했던것들이 틀어질수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금리인하는 화요일이나 수요일쯤에 진행 할꺼라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오늘 아침, 금리인하에 양적..

whiterege12.tistory.com

연기금은 쭉 주가를 방어하고 있는데요. 연기금처럼 시간과 돈이 많은 투자자는 이렇게 약간씩 주가가내려갈때마다 매수를 하는건 좋은거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코스피는 올라갈것이거든요. 그래서 저점에서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매수하는방법은 좋다고 생각이드네요. 

 

코스피를 예측 하려면 삼성전자 주가 수급을 살펴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삼성전자를 살펴보도록해요. 

 

삼성전자 주가 종가를 보면 48900원입니다.

제가 삼성전자 주가 분석을 할때 단기적으로 중요하게 말씀드리는 49000원 그리고 50000원 입니다. 

 

 

49000원은 19년 9월 중반에는 저항선으로 12월에는 지지선으로 작용을 하고 있어서서 이 가격을 지켜주는게 중요하고요. 만약에 49000원을 뚫어준다면 호가단위가 바뀌는 5만원이 중요합니다. 5만원을 뚫을때 단기적으로 들어갈수 있고, 그리고 5만원을 지지 해줄때 단기투자를 할수 있겠네요. 며칠전에 쓴 삼성전자 주가 예상에서도 같은 말을 했습니다. 

 

2020/03/14 - 삼성전자 주가 지금 사?

 

삼성전자 주가 지금 사?

오늘 정말 한국증시는 롤러코스터의 끝을 보여줬습니다. 처음에 사이드카 걸리고 서킷브레이크 걸리면서 오늘 피의 금요일이 되겠구나 했는데, 마지막에 어마어마하게 개인과 연기금에서 들어오면서 그래도 어느정..

whiterege12.tistory.com

 

그럼 오늘 갭하락으로 시작할텐데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다음 지지선들을 살펴봐요. 

 

삼성전자 주가 그 다음 지지선은 47400원~47600원 선입니다. 엊그제 저 47000원에서 치열하게 싸우다가 결국에 5만원을 뚤어줬는데요. 만약에 오늘 47000원을 지지해준다면 단기적으로 상승할 자리는 분명 있을겁니다. 제가 지속적으로 말하지만 단기적 상승자리만 말하고 있지요? 오늘 주식을 1시간 이상 들고 있는건, 저는 못하겠습니다. 미국 증시도 저렇게 가는데 우니라나 코스피 그리고 아무리 삼성전자라도 저는 못할거 같아요. 😂😂

 

그다음 삼성전자 주가 지지선을 살펴봐요. 지지선이라는건 지지선 밑으로 떨어지면 손절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자신의 손절라인을 정하는게 중요하다고 주식 고수분들이 항상 이야기 하는건데요. 그만큼 떨어트리기 어렵기도 한데 이렇게 널뛰기 장세에서는 장담을 못한다고 봐야할거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그다음 지지선은 42800 - 43000원 선이라고 볼수있겠네요. 제가 두번말씀드리지만 이게 뚫리면 손절해야 합니다. 이선을 지지해주면서 상승할때 이때만 들어가볼 생각이라도 할수 있다는거지 지지한다고 해서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것도 아닙니다. 

 


 

 

 

자 이제 삼성전자 주가 수급을 살펴보도록해요.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삼성이 죽으면 나라가 망하는것도 아닌데 외국인의 매도를 그대로 개인이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기적으로 삼성전자 주가가 떨어지더라도 삼성은 망하지 않습니다. 개인은 한달 가까이 매수중이고 외국인은 한달가까이 매도 중입니다. 연기금은 쭉 사고 있는 추세이고요. 그러면서 신용잔고가 걱정이긴한데 신용잔고도 보고 가시죠.

 

약간 떨어지는 추세이긴한데 위에서 살펴본 뉴스에는 깡통계좌가 속출한다는 뉴스랑 같이 살펴본다면, 그만큼 한국증시가 힘들고 신용잔고가 떨어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단기적으로 수익률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을 할수 있겠네요. 

 

 

`활동' 주식계좌 76만개 급증..증시로 몰려드는 개미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증시 변동성이 심화되자 그동안 주식을 하지 않거나 쉬었던 개인 투자자들이 대거 증시에 진입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www.newsis.com

오늘 뉴스인데요 활동 주식계좌가 급증하고 있답니다. 지금 증권사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몰린다고 해요.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고 있다보니까 여유자금이 증권시장으로 몰리고 있고, 그리고 그중에 삼성을 사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삼성전자 사야겠다" 초보 개미, 저가매수 기회 일까? - 머니투데이 뉴스

"지난주부터 객장을 방문하는 숫자가 눈에 띄게 늘었다. 처음에 펀드런(Fund-run·펀드투자자들이 돈을 회수하기 위해 한꺼번에 몰리는 현상)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신규주식계좌를 개...

news.mt.co.kr

삼성전자 사야겠다 라는 문의가 정말 많이 오고 있다는 오늘 기사입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삼성전자의 수급에 개인의 돈이 몰리는 차트로 보이는거 같아요. 

하지만 우리는 잘 알고있습니다. 코스피 삼성전자 주가 둘다 개인이 순매수 할때 올라가지 않습니다. 개인이 결집하면 되지 않느냐고 반문할수 있지만, 우리나라처럼 주식시장의 크기가 작으면 외국인의 힘이 절대적입니다. 결국에 주가가 올라가려면, 개미털기를 해야 하는데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절대 위로 갈수가 없다라는거지요. 단기적으로 보면 그렇고 장기적으로 본다 하더라도 삼성의 1분기 2분기 실적이 좋을래야 좋을 수가 없습니다. 

 

삼성전자가 가장 비중을 두고 있는 2개의 지역이 북미 그리고 유럽입니다. 그럼 2개지역에 코로나는? 지금 그 2지역이 코로나 때문에 스마트폰을 살 생각이나 하고 있을까요? 이건 삼성전자 주가가 다시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에는 힘들다는걸 알려주는 지표일수 있습니다. 

 

 

삼성·현대차 매출 절반 유럽·미주 어쩌나…코로나 팬데믹에 재계 '패닉'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삼성과 현대차 모두 코스피에서 커다란 종목들입니다. 이 2가지의 실적이 좋지 않다고 뉴스가 나오고 있고요. 아직 1분기가 끝나진 않았지만 쉽지 않아보입니다. 

 

 

 

삼성전자, 코로나 여파에 '파운드리 포럼 2020' 무기한 연기

삼성전자가 오는 5월부터 세계 각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0’를 무기한 연기했다.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biz.chosun.com

삼성은 파운드리 포럼에 참 많은 공을들였는데요. 이러한 포럼들도 무기한 연기가 된다고 합니다. 삼성전가 주가 저는 오늘도 많이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악재에 지금처럼 선방을 하고 있는것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그리고 중국의 모든 지표들도 너무나 좋지 않아요. 중국 지표들도 살펴보시죠.

 

 

중국 고정자산투자 <전년 대비>

중국 고정자산투자 (YoY) 같은 주요 경제 이벤트 및 글로벌 마켓에 미치는 그 영향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중국 소매판매 <전년 대비>

중국 소매판매 (YoY) 같은 주요 경제 이벤트 및 글로벌 마켓에 미치는 그 영향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중국 실직률

중국 실직률 같은 주요 경제 이벤트 및 글로벌 마켓에 미치는 그 영향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대략적으로 요약을 하자면, 중국의 고정자산 투자는 24%하락 중국의 소매판매 20.5%하락 중국 실직률 6.2%하락을하고 있어요. 삼성한테는 정말 좋지 않은 건데요. 북미 유럽 중국 모두 삼성전자가 정말 의지 하는 곳들인데 어느곳하나 좋은곳이 없어요. 

 


 

저는 지금 전량 매도를 해서 주식을 하나도 들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삼성전자 주가를 보고 지금 매수 해도 되냐고 묻는다면, 5년이상 들고갈거면 지금 분할 매수로 천천히 사고 다만 바닥이 어디일지 모르니 긴 호흡을 가지고 매수하라고 하고있습니다. 지금 주식을 투자한다는건, 좋지 않아보여요. 삼성전자 주가 그리고 코스피 오늘도 하락할거라고 예상합니다. 정부의 시장에 충격을 줄만한 정책이 발표되지 않는다면 며칠간은 쭉 떨어질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삼성전자를 매수하실거라면, 정말 장기투자 할거 아니라면 자신의 손절라인 (제가 알려드린 혹은 자신만의 생각으로) 목숨처럼 지키면서 매매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수익을 내는것보다 잃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지금 총알을 잃어버린다면 나중에 상승장에서 무엇으로 투자하실겁니까. 오늘도 성투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