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경제/남자의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예고된 코스피 하락.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떨어지는거 보고 오늘 많이 속 쓰리시죠. 저도 오늘 패닉의 시장을 보고 있으면 수급분석할때 개인 투자자들의 빨강색 +가 생각나서 너무나 마음이 아팠습니다. 하루종일 삼성전자 주가 호가창이랑 차트만 보면서 일한거 같습니다. 

 

오늘은 조금 쌔게 이야기 해볼게요. 이럴줄 정령 모르셨습니까? 그리고 미국선물이 한국 주식시장에 중요하다고 강조 몇번이나 했는데, 왜 장중에 미국 선물이 4.7% 서킷 가는데도 사시는겁니까. 자신은 클릭한번이지만 그게 얼마나 중요한 클릭이고 돈입니까.

 

모든 차트들이 내려갈거라고 하고있는데 그걸 안보십니까. 자신만의 최저선 지지선 그리고 목숨같은 손절선 지키라고 말씀드리지 않았나요. 손절선은 목숨처럼 지키셔야 1%손해로 끝납니다. 그선 넘어가면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처내셔야 합니다. 지금은 돈을 따는것보다 잃지 않는게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상승장은 옵니다. 그때에 정말 총알이 없어서 남들은 다 상승 롤러코스터에 탔는데 나만 남겨지지 않을라면 지금은 돈을 지키는게 최선입니다. 

 

주식할때 꼭 봐야 할 각종 지표들 밑에가서 설명꼭 할테니까 꼭꼭 이거 보면서 같이 창 켜놓고 같이 보기로 약속하고 이글 봐주세요. 항상 이야기 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 한번에 설명이면 모든게 끝납니다. 

 

 

 

자 일단 삼성전자 주가 살펴봐요! 

 

 

아침에는 분위기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제가 삼성전자 주가 분석할때마다 항상 이야기 하는 선 47600~47800원을 잘지켜주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2시부터 급락 하기 시작했지요. 급락이 시작할때 지금까지 하루종일 지지를 해줬던 47300원대를 그냥 깨버립니다. 그러면 이때 손절을 하셨어야 합니다. 더이상 뒤도 안보고 47300원이 내려오는 순간 하셨어야 했어요. 

 

그런데 이때 어떤일이 발생했나요. 

 

보시지요 정확하게 14:15분 절벽 14:13분부터 하강. 자 한국 주식에 투자를하면서 아니 정확하게 한국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를 하시면서 미국 선물을 안본다는거는 말이 안됩니다. 요즘같이 미국이 흔들리면서 전세계가 미국경제만 보고있을때 우리나라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미국선물을 안보면서 거래를 하시는게 저는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실시간 미국선물 보는법 제가 소개해드렸지요? 

 

2020/03/16 -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코스피 예측.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코스피 예측.

저는 주식투자를 하면서, 아침에 꼭 확인 하는게 있습니다.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바로 이걸 확인하는데요. 주변에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아서 일단 확인 하는 곳부터 알려드릴게요. 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

whiterege12.tistory.com

 

혹시나 해서 또 알려드릴게요. 꼭 꼭 같이 보셔야 해요. 그냥 우리나라 주식에 투자한다 하면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는 항상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꼭 봐야할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아침 8시입니다. 이때 미국선물 시장이 열리고 시초가 매수나 종가매수 이런거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꼭이요!!😀😀

 

https://kr.investing.com/indices/indices-futures

 

주가 지수 선물 - Investing.com

주식 선물 표는 세계의 톱 31 주가지수를 위한 실시간 스트리밍 지수선물 환율을 나타낸다.

kr.investing.com

 

지금같이 흔들리는 시장에서 정말 하나의 파문이 커다란 파도를 만들듯, 지금 우리나라 주식은 우리나라의 사정보다는 미국의 사정이 훠얼씬!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미국 선물지수는 항상 확인을 해야 합니다. 3번 4번 말해도 지겹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투자 하시는분들은 미국선물지수 항상 체크하시는겁니다!!

 

오늘 삼성전자 수급을 같이 살펴보아요.😀😀

 

 

오늘의 삼성전자 주가 수급입니다. 일단 오늘도 개인이 3천억 사고 외국인이 500억정도 팔았어요 외국인이 파는양이 조금 줄긴 했다는거에 위안을 삼아야 할까요? 그리고 연기금도 400억 정도 팔았어요. 오늘은 연기금에서도 못버티겠는지 팔았습니다. 자 삼성전자 주가 수급을 살펴보면 항상 이야기 하는게 뭐지요? 개인이 외국인의 물량을 다 받아낸다고 말씀드렸죠? 이 수급을 제가 항상보는 유튜버 분께서는 이렇게 표현하더라고요. 지하실가는 수급이라고요. 저도 어느정도 그생각에 일치합니다. 요즘들어서 삼성전자가 가장 크게 오른 검정 박스 3월4일한번 보시죠. 개인이 1천억 팔고 외국인이 2천억가까이 샀지요? 네 저래 되어야 올라갑니다. 

 

자! 그럼 삼성전자 주가 바닥 어디로 보나요? 이런질문 하실거에요. 일단 저는 100%맞는 예측을 못합니다. 깜냥도 안될뿐더러 그냥 가장 단순하게 지지와 저항선을 보고 판단합니다. 유목민이라는 분 저를 차트 분석으로 이끌어주신 분인데 그분이 그러더라고요. 돈잃는 사람은 "지지에 팔고 저항에 산다"고 지지라는건 이런겁니다. 삼성전자 주가를 봤으니까 쭉 이걸로 분석해보지요. 

 

제가 삼성전자 주가에서 5만원 밑에서 목숨처럼 지키라고 말하는 47600~700원선입니다. 파란색동그라미들을 보세요. 그선위로 못가고 있지요? 그러다가 쭉 떨어집니다. 두번째 동그라미 보세요 또 못뚫어내고 떨어지고 3번째 동그라미도 마찬가지고 4번째 동그라미도 마찬가지 하지만 검정네모에서 뚤어버리더니 시원하게 올라갑니다. 이게 지지와 저항선입니다. 이렇게 지지와 저항선은 반복을 하면서 차트를 그려갑니다. 그렇다면 돈잘버는 투자자는 어디에사고 어디에 팔겠습니까? "저항에 팔고 지지에 산다." 

 

 

 

그럼 이번에 삼성전자 주가 차트를보시면 저 지지와 저항선을 속절없이 별다른 저항도 없이 깨버립니다. 그렇다면 이선은 깨진것이고 다음 지지와 저항선을 찾아야 합니다. 어디일까요? 다들 한번 찾아보세요. 😃😃 어렵지 않아요.

 

삼성전자 주가 다음 목숨선 손절라인은 이선이 될거같습니다. 첫 파란동그라미 오른쪽끝부분에서 지지를 받는게 보이시는가요? 2번째 파란동그라미에서도 지지를 받는거 보이실거고 3번째에서도 지지를 받고 반등 4번째에서도 저러다가 반등 그리고 첫번째 검정네모에서 저항선을 못뚫어서 하락 그다음 2번째 검정네모에서도 못뚫다가 2차에 뚫어버리고 반등 이렇게 찾아보면 다음 목숨선이 보입니다. 다음 목숨선은 43000원 초중반이 될거같네요.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죠. 손절라인을 목숨처럼 저거 뚫리면 뒤도 안보는겁니다. 

 

그다음 삼성전자의 손절라인은 어디일까요. 한번 다들 찾아보세요. 이런것도 같이공부해보는거지요. 😀😀👍

 

 


 

 

자 그러면 삼성전자 수급이랑 차트도 분석 다했고 코스피 분석한번 해보지요. 

 

지금 코스피는 거의 2007년에서 2008년 넘어가는 시점까지 떨어졌습니다. 다시 회복하려면 몇년의 시간이 걸릴까요. 이렇게 경제 위기는 우리나라 증시에 커다란 상처를 입히게 됩니다. 

 

보이십니까. 오늘 개인이 코스피에서만 9천억을 샀고 외국인이 5천억을 팔았어요. 정말 말도 안되는 수급입니다. 그리고 3월4일 위에서 살펴봤던 삼성전자가 가장 크게 오른날이고 코스피도 가장크게 오른날이지요. 이제는 더 말씀 안드려도 알겠지요?😥😥😥

 

번외편으로 코스닥 수급도 한번 보시죠! 

 

어제는 2.3% 상승 오늘은 5.75%하락했는데요. 

 

코스닥은 어제 상승장에 개인이 팔고 외국인이 샀고 오늘 하락장에는 개인이 샀고 외국인이 팔았네요. 그리고 코스닥은 투신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투신이 어제는 샀고 오늘은 팔았는데 시세랑 그대로 연결이 됩니다.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기때문에 다음포스팅에서 지금같은 경제위기에 어떤 지표들이 삼성전자 주가와 코스피의 하락을 나타내고 있었는지 살펴볼게요. 바로 연달아서 작성할거니까 그것도 한번 꼭 봐주세요. 정말로 정말로 지금은 하나만 봐서는 안됩니다. 바닥이겠지 지금이겠지 하면 지하실이 있고 지하실이겠지 하면 맨틀이 있고 지금이 맨틀이겠지 하면 외핵 내핵 다나옵니다. 우리 약간만 차분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지금은 관망하면서 총알을 비축할때입니다. 제가 한 예상한 단기바닥 지지와 저항선 이렇게 폭락할때 과연 저것들이 얼마나 기능과 역할을 할까요. 오늘도 그냥 뚤려버리는 저런현상들이 쭉 나타날건데 어떤 심정으로 산다를 클릭하시는겁니까. 관망 관망하셔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모릅니다 내가 어↗떤↗심↗↗정↘으로 그들을 보냈는지.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