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먹거리/남자의 맛집

통영 먹거리 뚱보할매김밥집😢, 둔덕활어 🤩

반응형

통영에서 루지를 씽씽 타고 춥기도 너무나 춥고 배도 너무너무고파😢😢 가지고 회랑 충무김밥을 먹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김밥은 가장 인기많은 뚱보할매김밥으로 정했다! 통영맛집 고고!

 

 

뚱보할매김밥집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25 (중앙동 129-3)

place.map.kakao.com

 

위치는 중앙 전통시장 근처여서 찾기는 편하나, 주차할곳이 없어서 주차가 좀 불편했다. 근처 공영주차장중에 지하로 내려가는 주차장 한산하고 좋았는데 중앙시장까지는 조금 멀었다. 여기가 이미 맛있는 녀석들에 나와서 유명하기도 하고 시장에서 가까워서 유명하기도 해서 그런지 포장도 무조껀 2인부터라고 해서 그건 좀 아쉬웠다. 사실 둘이서 간식으로 먹고싶은 생각도 있는데 무조건 고정하는 식으로 장사를 하는건 옳지않다고 생각한다. 

 

충무김밥은 태어나서 처음 먹어봤다. 일단 통영사는 사람이 맛없다고 말렸고, 현지인들은 잘 안간다고 들었다. 이렇게 김밥 내용물이 밖에 있는건 처음먹어본다. 먹어본 느낌으로는 글쌔, 다음에도 돈주고 사먹을지는 약간 의문이 든다. 

일단 밥이 너무 식어서 너무 차가웠다. 차갑다 못해 좀 얼어있나 무튼 김이랑 밥이랑 되게 오래된 걸 먹는 느낌이었고, 퍽퍽했다. 

오징어랑 어묵무침인데, 좀 맛이 쌨다. 그리고 어묵의 양이 상당해서 오징어는 별로 없었다. 일단 이게 통영의 맛인가 하고 먹어보았다. 배만 부르고 다음에는 11000원을 주고 사먹진 않을거 같다😅😅

이렇게 같이 먹으면 되는건데, 같이 먹어도 팍팍하고 차갑고 무침이랑 김밥을 같이 먹어도 무침이 너무쌔고, 깍두기인가 속박지 인가 이거는 왜있는지 모르겠다. 내인생에서 충무김밥은 이제 없을듯하다. 11000원이 약간 아까웠다. 

 

아쉬움은 뒤로하고! 내가 쓰는 사이트 중에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 전국에 수산시장에 자신들이 추천해주는 점포들만 골라서 올려놓는 곳이 있는데, 

 

인어교주해적단 -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회센터, 부산 자갈치시장, 속초수산시장 가격 정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회센터, 가락시장 회센터, 부산 자갈치시장, 속초수산시장, 대게, 킹크랩, 랍스타, 꽃게, 새우, 방어 가격, 시세, 주차

www.tpirates.com

이곳에서 발견한 통영중앙시장의 평점 5.0의 통영횟집 둔덕활어를 발견했따!!!👍👍

 

장사가 끝나면 저렇게 흑백화면!

이게 막 리뷰 1개달리고 5.0이면 주작이지만 60여개의 리뷰가 달려있는데, 5.0이다. 리뷰도 너무 좋아서 바로 방문했다. 

요기는 지도에서도 안나오고 대충 설명하면 통영중앙시장에 쭉들어가면 활어집 모여있는곳이 있는데 바로 거기로 가면 정면에 둔덕활어가 있다. 

 

 

통영중앙시장 둔덕활어 - 인어교주해적단

통영에서 싱싱한 수산물을 구매하실 수 있는 시장입니다.

www.tpirates.com

일단 요즘 방어철이라서 전화해서 대방어 가능하냐고 물어봤는데 2인이 먹을 소량은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해서 그럼 방어랑, 밀치섞어서 3만원 어치 달라고했다. 

아 그런데!! 😱😱😱😱😱

너무 많았다. 정말 많았다. 2명이서 먹기에는 정말 많은 양이었다. ㅠㅠ 싸주시면서도 두분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다고 그러셔서 회가 많아봐짜 얼마나 하겠냐고 딱 열어봤는데 이만큼이었다. 그래서 내가 묵은 숙소

 

 

통영 여행에 마침표, 오션뷰 바다내음모텔.

너무나 너무나 추웠던 통영 여행의 막바지, 루지와 충무김밥 그리고 방어와 밀치회를 사서 우리의 휴식처로 출발했다. 가야 할곳은 바다의 향기까지 보일거라는 통영모텔 바다내음모텔이었다. 바다내음모텔 경남..

whiterege12.tistory.com

사장님 한팩 드렸다. 그리고도 많아서 몇점 남겼다. 크 여행의 힘듬을 맥주와 회한점으로 풀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

 

아래에 무슨 천사채 깔고 이런거 아니었고 그냥 키친타올위에 회밖에 없었다. 

 

요즘 통영와서 자주 먹는 회가 밀치회인데, 밀치가 어떤 생선인지는 모르지만 맛이 참 좋았다. 이게 비싼 생선은 아닌거 같기도 한데, 참 쫀득쫀득하니 같이 산 방어회보다 솔찍히 훨신 맛이 있었다. 통영은 관광지라서 그런지 내가 살고있는 창원보다 횟집이 비쌌다. 그래서 어딜가나 가격대비 만족한 곳이 없는데, 3만원으로 이 많은 양과 좋은 회를 먹을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했다.  만약에 회를 시장에서 사서 숙소로 가서 먹는다면 나는 이곳 매우매우 추천한다! 👍👍👍

 

통영맛집 통영횟집 통영중앙시장횟집 찾는다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