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경제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반응형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을 많은분들이 하시는데 왜 확인 하시는지 궁금하시지요? 일단 한국시장 열리기 전에는 이 지수가 어느정도 예상할수 있는 방향키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미국시장이 열리기 전에도 마찬가지에요. 미국증시 열리기 전부터 거래가 되고있기때문에 대략적인 거래의 방향을 알려주고있어요. 자 그러면 저랑 같이 기본적인 것들을 알아보도록해요.

 

 

 

 


 

첫번째로 가장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은 어디에서 확인 하는지에 대해서에요. 제가 몇번 소개해드린 사이트입니다. 누르시면 바로 선물 그래프를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kr.investing.com/indices/nq-100-futures

 

 

 

 

 

위에 링크로 바로 접속을 하지 않는다면 각 검색엔진에 인베스팅 닷컴 검색하시고 위에 빨간색 네모클릭하시면 지수선물텝이 있어요. 거기까지만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맨위의 3개의 지수 다우존스 s&p500 나스닥100 중에 우리가 확인할건 맨아래 나스닥 100입니다. 이걸 클릭하게 되면 바로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클릭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그래프가 뜰거에요.

 

바쁘시면 그냥 몇프로 올랐는지만 보시면됩니다. 꼭 확인해야 하는 시간은 한국시장이 열리기전 아침 8시부터 그리고 미국시장이 열리기전 10시부터 확인하신다면 될거 같아요. 빨간 네모 처놓은곳만 중점적으로 보시면 돼요. 우리는 선물에 직접투자 하는게 아니거든요 😄😄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메뉴에 보면 이렇게 차트가 2가지가 있어요. 스트리밍차트는 조금 간결하게 나온거고, 인터랙티브차트는 약간 전문가용인거 같은데 별 내용은 없는거 같아요. 그냥 우리는 메인 화면만 참조하면 될거 같습니다. 메뉴에 보시면 포럼이라고 있는데 거기에 막 선물투자핫시는분들이 의견을 적어놓거든요. 거기에 현혹되시면 아니되옵니다 😱😱

 

 

그냥 재미로 여기에 상주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해서 막 오늘은 어떤장이다 내일은 어쩔거다 이런거 그냥 흘려들으시면 됩니다. ^^ 맞는 경우를 많이 못봤어요. 😅😅😅

 

자 그래서 지금 미국시장이 열렸습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그리고 미국증시가 어떻게 가고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실시간으로 확인해보니까 나스닥 선물 지수가 상승을 하자 저녁 10시30분에 열리는 미국증시도 같이 상승을 하는 모습입니다. 하루만 비교를 해드려서 일반화의 오류일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이 이렇게 시작을 하고 장중에 분위기나 여러가지 상황을 통해서 증시의 방향은 결정됩니다. 해서 장초반의 분위기나 이런것들은 실시간나스닥선물지수 확인을 한다면 알수가 있어요. 

 

 

4/7일 차트에요. 장 시작하자마자 쭉 내려오고 있어요. 이때에 다우지수랑 미국 시가총액 1등 주식 마이크로 소프트 주식을 볼까요?

 

 

 

위에는 다우지수 차트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 차트에요. 둘다 밑으로 내려오고 있어요. 이렇게 선물이 떨어지면 미국주식도 떨어지고 둘의 연관성이 꽤 있더라고요. 지금에서야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는 아직잘 모르겠지만, 저는 갑자기 나스닥 지수가 떨어지면 걱정이 되긴합니다. 😥😥

 

 

이부분은 한국증시에도 그대로 통용됩니다 ^^👍

 

 

아침 9시에 최고점이었다가 떨어지고있지요? 그래서 지금 -0.31%로 나오고있는데요. 한국 장 시장 전에가 가장 높은 지점이었기때문에 저때에는 + 0.XX였을겁니다. 그때의 우리의 코스피를 봐볼까요? 

 

오늘 9시12분이 최고점이고 그뒤로 쭉 내려오고 있어요. 이렇게 꼭 똑같은 그래프를 그리지는 않지만 확인을 한다면 주가의 방향을 어느정도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단기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꼭 장중에 확인을 해야 해요.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 할 수 있는 인베스팅닷컴 어플은 스마트폰으로 볼수있어요. 저랑 같이 설치해보고 확인보도록해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인베스팅닷컴을 치시고 설치를 해요. 우리는 가끔 실시간으로 많은 것들을 확인 해야 하잖아요? 여기에는 외환도 볼수 있고 금은구리 석유등의 시세들도 한번에 나오고요 각종 주식 선물 차트등도 제공이 되니까요. 투자자들은 스마트폰에 꼭꼭 설치해놔야 하는 어플중에 하나에요. 👍👍

 

설치를 하고 클릭을 하면 이런화면이 나오고요. 

 

 

다음화면으로 맨위에처럼 메뉴가 있는데 거기에서 지수 선물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요기에서 나스닥 100을 클릭하시면 바로 들어가집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그래프가 나오게 됩니다. 

 

지금 상승률과 가격 그리고 밑에는 그래프가 나오는데요. 일단 처음 들어와 보셨다면 이것저것 눌러보시고 어플과 익숙해지시면 여러가지 확인이 가능하실겁니다. 제가 2가지 확인방법 알려드렸어요. 다시 정리해보자면 컴퓨터로 검색앤진에 인베스팅닷컴 치시고 확인! 두번째는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깔아서 확인 이렇게 실시간으로 나스닥 선물지수를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두번째로 많이 묻는 질문은 나스닥 선물은 몇시부터 몇시까지 열고있는지에요.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오전 8시부터 익일 715분까지 거의 24시간 열고 있어요. 왜냐하면 전세계에서 모두 투자에 참여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거래가 가능한 요일은 한국시간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시작하여 토요일 오전 7시까지 매매 가능합니다. 토요일 7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은 시장도 쉽니다. 그래서 우리는 저 시간에는 모두 실시간으로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증시가 시작하기전 8시에 꼭꼭 확인을 해서 한국증시의 방향성을 알면 매우 좋습니다. 

 

 

세번째 질문은 왜 그렇다면 다른지수들은 확인하지 않고 나스닥 선물지수를 확인하는가에 대해서 에요.

 

일단 나스닥은 미국 3대 주가지수중 하나에요. 하지만 다우지수에 비해 상장족목 전체를 대상으로 지수가 산출되서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파악할수 있어요. 그리고 S&P지수도 500개로만 측정하는 지수여서 다우지수30개에 비해서는 많지만 나스닥의 1300여개의 종목에 비해서는 훨씬 시장의 단면만 보여주거든요. 그래서 나스닥지수가 가장 시장의 흐름을 판단하기 좋고 그래서 나스닥선물지수 거래량이 다른 것들보다 많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래서 시장을 예측하고 싶을 때에는 확인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

 


 

 

 

저와 같이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떠신가요? 저위에 소개해드린 인베스팅닷컴은 정말 쓰면 쓸수록 유용한 홈페이지니까 꼭 즐겨찾기 해주셔서 많은 것들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할때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가득 있거든요. 그리고 지수확인은 꼭 나스닥선물로 확인안하셔도 대동소이 합니다. 다만 정확도를 높이고 싶다면 꼭 !!확인을 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좋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남자의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움증권 계좌개설  (2) 2020.04.07
미국 다우지수 전망  (11) 2020.04.04
뉴욕증시 폭락 트럼프 반격 (한방정리)  (6) 2020.03.29
코스피 바닥 아직 남았다고?  (0) 2020.03.29
진단키트 관련주 분석  (4) 2020.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