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미국주식

테슬라 주가 앞으로의 전망

반응형

 

테슬라 주가 보고 있으면 이번 하락장에 힘드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작년에 주식과 경제쪽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내가 이론만 알고 행하지 않으면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없다라는 생각으로 작년은 미국주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또 수익을 내봤습니다. 수익을 냈다는걸 자랑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저의 선택이 옳았고 이렇게 생각하면 돈을 벌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써봅니다.

 

 

소심한 계좌인증 

 

 


 

 

테슬라 주가 차트와 같이 보시고 제가 산 시점 그리고 앞으로도 사야할 시점에 대해서 긴 이야기가 될거 같습니다. 

 

테슬라 주가의 차트 입니다. 그어진 선들은 제가 그은건 아니고 finviz.com 에서 차트를 보시면 저렇게 인공지능인지 저런애들이 차트에 선도 그어주고 지지선도 그어주고 합니다. 미국주식 하시면서 finviz.com 안쓰시는 분은 없으시죠? 한눈에 s&p500을 파악할수 있게 도와주고 기간도 설정하고 있어서 애용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링크는 아래쪽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나스닥이저렇게 상승해도 테슬라만 빠지는 수준;;;

finviz.com/map.ashx?t=sec

 

S&P 500 Map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저는 테슬라 주식을 20/4/15일부터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최저점에서 산건 아니지만 테슬라 주가 차트, 그리고 알면 알수록 테슬라라는 회사가 가는 방향이 옳다고 시작했기 때문에 저렇게 매수하기 시작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철저하게 분할로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이때의 가격은 액면분할 하기 전 가격이므로 저 가격에서 1/5를 해야 지금의 가격이 나오는데요. 700달러이면 현재의 가겨으로는 140달러정도 되겠습니다. 지금 저의 매수단가는 현재의 가격으로 올림해서 293 달러정도 됩니다. 

 

저는 주식이 횡보할때마다 추가 매수를 더 하고 있습니다. 틈틈히 하다보니까 벌서 115주 정도 모였습니다. 저보다 더 싸게 더 많은 테슬라 주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저의 투자 철학을 말씀드릴라고 이렇게 긴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는겁니다.

테슬라 주가 횡보할때 모아야 한다는겁니다. 테슬라가 맨 처음 s&p500에 들어간다고했다가, 액면불할 하고 s&p500진입에도 실패하였을때 한 3달정도의 횡보가 있었습니다. 저때 테슬라 주가 게시판 가보면 "개잡주다 머다. 앨론머스크가 이상하다 트위터좀 그만해야 한다." 그럴때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때 더 매수를 했고 더 매수를 했습니다. 지금 나스닥이 조정을 받고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사고 기관들이 흔들때 

 

why를

 

생각해야 합니다. 왜 기관은 테슬라 주가를 흔들까요. 왜 미국에 모든 언론이 테슬라에 비판적인 기사를 쏟아낼까요. 생각을 해야 합니다. 

 

테슬라 주가 횡보를 할때 기사들을 검색해봅니다. 2020/09/01 ~2020/11/01 까지입니다.

 

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64406625897168&mediaCodeNo=257&OutLnkChk=Y

 

"비이성적 과열" 테슬라·애플 또 추락…나스닥 2.5%↓

(사진=AFP 제공)[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 뉴욕 증시가 4일(현지시간) 장중 추가 하락하고 있다. 테슬라, 애플 등 주요 기술주들이 또다시 내리면서다.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

www.edaily.co.kr

newsis.com/view/?id=NISX20200904_0001154790&cID=10401&pID=10400

 

미 증시 급락…서학개미 어쩌나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이른바 '서학 개미'들의 해외주식 순매수세가 지난달 주춤했다

www.newsis.com

www.news1.kr/articles/?4049200

 

[속보] 테슬라, 9월 S&P 500지수 편입 실패…시간외 주가 6% 급락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www.chosun.com/economy/auto/2020/09/07/K3OQJK66IZBHHO4JXAEZLIMJQE/?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테슬라는 가장 위험한 주식” 출렁이는 주가에 속타는 서학개미들

 

www.chosun.com

어떠나요? 지금의 기사들과 비슷하지 않나요? 비이성적, 가장위험한 주식, -7% 빠져, 이런 기사가 네이버와 구글 인베스팅닷컴 야후파이낸스 모든 포털들에 도배가 될때 주식을 사시고 버티셔야 돈을 벌게 됩니다. 제가 올라갈때 주식을 산게 아닙니다. 테슬라가 막 올라갈때 사는게 비이성적이고 위험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테슬라를 손절 하신분들은 미안하지만 주식으로 돈을 벌 가망성이 미래에도 없으신분들입니다. 

 

처음에 주식을 살때 어떤마음이었나요? 20년후에 엘론머스크가 화성에 갈때 팔아야지 이런마음으로 테슬라를 사시지 않으셨나요? 워랜 버핏의 명언을 생각하면서 30년을 가지고 있지 않을주식이라면 30분도 가지고 있지마라 라는 말을 생각하면서 주식을 사지 않으셨나요? 그럼 지금 월급받으면 한개씩 두개씩 모아가셔야 30년후에 정말 많은 부를 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s&p500에 편입한 날의 12/18의 포지션입니다. 맨 오른쪽을 보시면 녹색 바가 있는데 그앞에 숫자들은 차트상의 숫자들입니다. 그건 신경쓰지 않으서도 되고 그림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690달러로 기관들이 매수하였습니다. s&p500을 추종하는 여러가지 펀드들이 테슬라를 12/18 종가로 담아야 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럼 저때 담은 기관들이 지금 테슬라의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매수 하였으니까 팔았을까요? 아니요. 아닙니다. 

 

일단 s&p500을 추종하는 펀드들은 인덱스펀드라고 해서 그 종목을 사고 파는 펀드들이 아닙니다. 물론 액티브 펀드들도 있지만 대부분 편입하는날 종가로 사고 그대로 가지고있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3월26일 매물대 차트입니다. 테슬라는 대략 620달러정도까지 떨어졌지만 가장 두터운 매물벽이었던 690~700사이에 아직도 많은 매물이 있는걸로 봐서는 s&p를 추종하는 펀드들은 아직 테슬라를 그가격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테슬라 주가 지금 보고있으면 힘들다는거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미래 방향성이 옳고 더욱더 발전할거라고 생각하면 지금은 사야할 때입니다. 다른사람들이 "죽겠다. 한강간다. 테슬라 개잡주. 테슬람ㅋㅋㅋ." 이런글이 게시판에 도배가 될때 그때 더 담고 담아서 나중에 웃을수 있는 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